top of page

평창올림픽 D-100 스키퀘벡 갈라쇼 참여


지난 11월 1일 수요일, Place Forzani (Laval 위치)에서 열린 2018 평창올림픽 D-100 스키퀘벡 갈라쇼에 정영섭 본교 교장선생님 내외분과 학생들이 초청되어 한국의 K-pop 문화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스키퀘벡에서 주최한 제 23회 Rencontre au sommet 이벤트의 일한으로 올림픽 출전 선수들과 전현직 스포츠인사, 재외동포, 현지 기업인 등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과 한국문화 등을 선보임으로써 한국에 대한 관심과 이해와 함께 평창올림픽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리셉션에서는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본교 학생들이 몬트리올 총영사관에서 지원한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와 함께 참가 내외빈들에게 한국어로 “안녕하세요” 인사를 전하며 친근감을 선사했다. 이어진 본 행사에서는 본교 만 4세부터 10세로 구성된 어린이 K-pop 팀이 한국 아이돌 그룹 Twice 의 ‘Knock-kcock’에 맞춘 율동으로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여 박수갈채를 받았다.


한편, 이날 행사에 허진 몬트리올 총영사 겸 ICAO 대사께서도 참석하여 퀘벡과 한국의 우호관계를 강조하는 축사를 전했고, 이예원의 “가야금 병창” 과 K-pop 그룹 East2West의 멋진 공연 또한 선보여졌다.


한국과 한국문화를 알리는 이번 행사에 홍보 도우미 참여는 학생들에게 뜻 깊은 의미가 되었으며 본교 교장선생님 및 교사진 그리고 모든 학생과 학부형들은 평창올림픽의 성공을 함께 기원한다.

조회수 8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