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몬트리올 한인학교 2022년 봄학기 온라인 종업식



올해로 개교44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몬트리올 한인학교가(정영섭 교장) 지난 6월4일 토요일온라인 종업식을 개최했다. 본교는 코로나-19 이후 2020년 초부터 온라인 수업을 실시했고, 현재 안정된 온라인 수업프로그램 사용과 온라인에 맞는 수업 재구성으로 학습자의 요구에 부합하는 수업을 실시 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은 Zoom으로 진행되고 4세부터 학령기 아동, 청소년을 위한 4개반과 각 반에 맞는 특별활동 및 학급별 프로젝트를 통한 한국어 심화교육도 제공하였으며 교내 말하기 대회를 열어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였다. 또, 캐나다 동부/퀘벡지역 한국학교협회와 몬트리올 한인학교의 공동 주최로 열린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한국어교육’ 이라는 주제로 김수현 강사(연세대 영어교육학석사, 캐나다 한국교육원 한국어강사, 토론토 교육청 평생교육원 한국어강사)의 교내연수는 교사들이 인스타그램을 이용해 좀 더 학생과의 소통방법과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몬트리올 한인학교는 매년 질높은 수업을 위한 사전 교육과정 재편성, 프로그램 연수등 많은 준비로 전문성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번 종업식 행사는 이채화 교사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몬트리올 한인학교 교장(정영섭)의 인사말로 시작되었다. 몬트리올 한인학교 교장(정영섭)은 바쁜 시간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인사하며 이번 온라인 수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든일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게 도움을 준 선생님들께 인사를 전했다. 또 몬트리올 기구 평통위원회에서 학생들에게 후원해주심에도 감사인사를 전했다. 그동안 열심히 수고해 준 모든 선생님들,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 여러 학부모님,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를 아끼지 않는 봉사자들, 그리고 지속적인 재외동포재단의 후원에도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려운 코로나의 시기를 이기고 9월에는 다시 마리아노폴리스 학교에서 만나기를 고대하며 여름을 잘 보낸후 다음학기에 만나자는 말로 인사말은 마무리 되었다.


1부의 마지막 순서는 1년동안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열심히 배운 학생들에 대한 수상이었다. 이번 학기 진행되었던 말하기 대회에서 성인중급의 Marième Mbodj가 대상을, 중고등반의 문하은과 성인 중급반의 Maya Scott-Lourenco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어 주아진, Dylan Pelletier이 우수상을, 문사무엘가족, 설노예나가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Emy Branche, 황리우, 원지우, Jinju Beaudry-Losique, 문주은, 주진율, 임시연이 참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교내 말하기 대회는 한국어를 사랑하는 학생들에게 한국어를 배우려는 의지를 고취시켜 주었다. 또 이번학기에 열심히 출석하며 학업에 힘쓴 Dylan Pelletier 외 31명에게는 수료증이, 원지우 외 11명에게는 우등상이 수상되었다.


2부는 Jinju Beaudry-Losique학생이 진행을 맡았고 이번 말하기 대회의 영상으로 시작되었다. 이어 문사무엘, Mila Yuna Bax, 송유비 학생의 인사말이 있었고 학생들의 온라인 수업 모습과 한학기 동안 진행되었던 교내 행사들이 연결되어 하나로 만들어진 동영상이 재생 되며 온라인 종업식이 마무리 되었다. 종업식의 하이라이트였던 이 시간은 모두가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한 모습이 하나의 동영상으로 만들어져 자녀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만날 수 있었던 또 다른 감동의 시간으로 기억 될 것이다.


44년의 역사와 전통을 지닌 자랑스러운 몬트리올 한인학교는 캐나다 정부가 인정하는 비영리단체로 대한민국 정부와 퀘벡 정부로부터 정규학교로 인가 받은 학교이다. 특히, 퀘벡 문교당국이 인정하는 정규학점(Crédit)을 북미에서는 유일하게 몬트리올한인학교 자체 내에서 3년간 12학점(중고등학교 9-11학년)을 취득할 수 있다. 2022년 가을학기 수업은 9월3일 토요일에 시작하며 조금 완화된 코로나 팬터믹의 시기를 반영하여 오프라인수업으로 개강하기를 기대해 본다. 만약 지금처럼 zoom에서 수업 할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등록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등록을 받고 있고, 수업에 대한 추가 문의가 있는 경우 아래 나와 있는 번호로 연락하거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 개학일 : 9월 3일 토요일

  • 연락처:

    • 몬트리올 한인학교 : (514) 695-6012

    • 이채화교감: (514) 487-5104,

    • 전민락교감: (514)-730-4523

    • 김명원 선생님 514 813 2844

    • 몬트리올한인학교 : https://www.montrealkoreanschool.com

    • 페이스북 및 트위터 : montrealkoreans

    • 인스타그램 : ksmontreal


몬트리올 한인학교 교사 하진희

조회수 3회

Commentaires


bottom of page